커뮤니티

갤러리

다이브로이드 사이판 사용 후기

Gijun Go
2022-06-25
조회수 544

안녕하세요, 6월 초 다이브로이드 구매 후 사이판에서 한달간 사용하였습니다.

기존 고프로 9 출시 직후 부터 사용하다 다이브로이드를 갤럭시 S22 울트라와 사용하였는데요,

울트라 전용 가이드 키트로 교체 하지 않고 사용을 하였더니 위 사진처럼 하우징이 사진에 걸려 비네팅이 생기는 현상이 있었으나, 키트 교체 이후 해당 문제는 해결이 됐습니다.

고프로 사용자라면 다들 공감하실 단점이 배터리 문제일 텐데요, 아무래도 핸드폰 배터리를 사용하는 만큼 다이브로이드는 사용 시간이 고프로 보다 훨씬 긴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고프로로 사진 촬영시 반응이 느려 중요한 순간을 놓칠때가 많았는데요, 다이브로이드는 반응이 빨라 사진 촬영이 용이 합니다.

다이브로이드의 자동 색보정 기능 덕에 저 같은 색보정 초보들은 힘들게 고생할 필요가 없어 졌구요.

고프로를 사용하다 보면 후면 스크린의 크기가 작고 근거리 초점이 잘 맞지 않아 누디 같은 작은 생물은 촬영 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다이브로이드는 핸드폰의 큰 화면을 보고 하니 훨씬 사진 찍기가 편했습니다.

거기에 큰 화면에 나오는 컴퓨터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눈에들 쉽게 들어와 더 안전한 다이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네요.

 다이빙 로그북에는 사진과 함께 해당 사진을 촬영한 수심 까지 표시가 되는 것도 좋았구요. 

고프로를 사용하며 큰 불편한 부분 중 하나가 매번 고프로의 영상을 핸드폰으로 옮기는 것 이었는데, 핸드폰으로 직접 촬영을 하니 이 부분도 굉장히 편해 졌습니다.

프리다이빙 하면서도 사용해 봤는데, 광량이 풍부한 수면 근처에 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괜찮은 사진 찍기가 좋더라구요.

DSLR 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와 하우징 조합은 써 본적이 없어 비교하지 못 하겠지만, 고프로와 비교 했을 때는 사진의 퀄리티나 편의성이 뛰어났고, 앱을 통하여 구동이 되는 만큼, 차후 기능이 개선 되거나 더 추가 될 것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과, 다이빙 컴퓨터 기능 까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가성비 적으로도 굉장히 좋은 제품 같습니다.


81 3

제품 사용 후기

제품 사용 방법